경기북부 “다문화 온누리 한마당”축제 개최

  • 등록 2011.09.05 09:41:04
크게보기

함께하는 다문화! 행복한 경기도!

 

경기도청 북부청사는 4일 북부청사 잔디광장에서 경기북부지역 10개 시군에 거주하는 다문화 가족과 지역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기북부 ‘다문화 온누리 한마당 축제’를 개최하였다.

‘다문화 온누리 한마당 축제’는 경기북부 지역의 다문화 가족의 사회적 소외감을 극복하고 지역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여 지역사회 화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 되었다.

식전행사인 브라질 타악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개회식에서는 다문화 가족 지원 유공자 표창(단체1, 개인 3), ‘함께하는 다문화! 행복한 경기도!’ 의 구호로 서로의 손끝으로 다문화의 사랑을 채워 가겠다는 의미를 담은 ‘온누리 한가족 선포 세레모니’ 가 공식행사로 펼쳐졌다.

공식행사 후에는 다문화 가족간 대화와 소통의 한마당 행사로 다문화 엄마가 들려주는 “엄마나라의 동화 속 이야기”, 다문화 가족이 함께하는 “몸으로 말해요” 마음읽기 스피드 퀴즈 행사가 이어졌다.

또한, 화합의 장 행사로 다문화 가족의 장기자랑인 ‘온누리 슈퍼스타 경연대회’, ‘경기도 알기’ OX 퀴즈, 시군 대항 화합의 줄다리기 등이 펼쳐져 참석한 다문화 가족과 도민들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특히, 초청 공연으로 브라스 밴드 공연, 아이들의 다양한 ‘끼’를 키워주는 어린이 응원단 ‘팝콘’의 공연과 슈퍼스타 K 출신의 ‘서인국’, ‘조문근’이 출연하여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아울러 다문화가족 자녀들을 위한 65보병사단의 전차전시 등 “병영체험”의 기회와 카톨릭대학 의정부성모병원에서 ‘아동 성장판 무료검사“, 양주출입국관리사무소에서 출입국관련 법률상담 등을 실시하였고, 부대행사로 ’세계 음식문화 체험‘, ’세계의상체험’, ‘가훈써주기’, ‘어린이 레고 조립경연’, ‘무한돌봄’ 홍보 등 유익하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한편, 예창근 행정2부지사는 “다문화가족은 더 이상 이방인이 아닌 우리 사회를 이끌어 가는 힘이자 성장동력이며, 이번 축제가 다문화가족이 느끼는 사회적 소외감을 극복하고 일반시민들이 다문화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여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공동체 만들기 위한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영성 bbmr6400@paran.com
Copyright @2011 ujbnews.net.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등록번호 : 경기 아51266 I 등록일자 : 2015.07.28 I 전화번호 : 010-9574-0404 주소 : 경기도 의정부시 호국로 1112번길 I E-mail : ujbnews6400@hanmail.net 발행인 겸 편집인 : 김동영 I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동영 Copyright @2011 ujbnews.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