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미소․감동’으로 다가가는『친절 온돌방』인기

  • 등록 2008.03.24 12:00:05
크게보기



‘따뜻한 미소․감동’으로 다가가는『친절 온돌방』인기




 경기도교육청은 방문하는 고객(민원인)이 만족을 뛰어넘어 감동 받고 다시 찾고 싶은 경기도교육청 제2청사가 되도록 모든 고객을 온돌방처럼 따뜻하고 편안하게 맞이하여 섬기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친절 온돌방』프로젝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 제2청사를 방문하시는 고객 여러분! 「친절 온돌방」을 직접 경험해 보셨습니까? 아주 특별한 체험!!! 한번 오셔서 느껴 보십시요.''라는 민원실 직원의 인사처럼 「친절 온돌방」은 따뜻한 미소로 소중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아 감동을 주는 서비스이다.


또 다양한 사례를 각급 기관에 전파함으로써 고객 만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명품 '친절 온돌방' 사례집 발간, 아침마다 명상의 글과 음악을 전 직원에게 제공하여 정서적 안정 분위기 조성을 위한 '옹달샘 소리' 운영, 글로벌 시대에 부응하는 민원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민원 표찰 및 안내판 등을 한․영 혼용 표기로 교체하고 외국인 방문에 대비하여 일상영어가 능숙한 공무원을 민원실에 배치 했다.


총무과 직원 대상으로 친절 우수기관과 기업체 등을 방문하여 1일 근무 체험을 통해 벤치마킹할 수 있는 '친절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대 고객 감동을 위한 다양한 실천 계획을 추진 중에 있다.


그동안 경기도교육청 제2청사 민원봉사실은 민원인을 위한 편안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전용 컴퓨터 설치, 연령대 별 안경 비치, 혈압 측정기 설치, 다양한 잡지 및 차를 준비해 놓는 등 민원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는 행정을 펼쳐 왔었다.


이번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적 상황과 대 국민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고객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다양한 유형의 민원이 발생하고 있는 현실에 비추어 볼 때 민원인에게 감동 주는 『친절 온돌방』프로젝트는 큰 실효성이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경기도교육청 제2청사는 지난해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도 '매우 우수'라는 평가를 받는 등 고객을 향한 끊임없는 친절 서비스를 아낌없이 실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08-03-24


노경민 기자 nkm@ujbnews.net

의정부신문사
Copyright @2011 ujbnews.net.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등록번호 : 경기 아51266 I 등록일자 : 2015.07.28 I 전화번호 : 010-9574-0404 주소 : 경기도 의정부시 호국로 1112번길 I E-mail : ujbnews6400@hanmail.net 발행인 겸 편집인 : 김동영 I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동영 Copyright @2011 ujbnews.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