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운전면허 도로주행 시험 쉬워졌어요~

  • 등록 2012.12.07 09:53:56
크게보기

운전면허의 채점 방식이 크게 개선돼 시민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2011년 6월 10일 운전면허 간소화 시행 이후 운전면허 취득자는 크게 늘었으나 우려했던 신규 운전면허 취득자의 교통사고 발생률은 오히려 평년치에서 40%나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 화제가 되고 있다.
도로교통공단의 면허시험 도로주행 개선안은 현행 채점방식인 시험관 수동채점(87개 항목)에서 차량에 센서가 부착 연계된 자동 12개 항목과 반자동 13개 항목의 채점 방식으로 기존 S자, T자 코스 시험 등 실제 운전능력과 무관한 시험들을 폐지시켜 오로지 도로주행 시험에 집중해 실질적인 운전능력 배양에 힘쓴 결과로 풀이되고 있다.
특히 올해 11월부터 변경된 도로주행시험은 기존의 2개 코스를 4개 코스로 확대해 내비게이션이 음성으로 길 안내를 해주는 시스템으로 미리 시험코스를 외우지 않아도 될 만큼 운전면허 시험 응시생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이뿐만이 아니라 기존의 종이채점표 수기입력 방식에서 태블릿PC를 이용 전자입력 방식으로 변경돼 채점의 정확도를 기하고 있고 주행코스도 기존의 2~3개의 코스에서 주 도로 4개 코스와 예비 2개 코스를 확대했다.
이는 기존의 코스암기와 시험관 안내에 따른 응시생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방안이 되어 내비게이션 음성 길안내로 실제 도로상황에서 운전하는 상황으로 시험의 질을 향상시켰다.
또한 지금까지는 응시자가 응시번호 순서에 따라 시험을 보았으나 변경시행안은 컴퓨터 추첨(랜덤) 방식의 응시번호 지정으로 객관적인 판단이 이루어지게 됐다.
이외에도 교통 약자인 노인, 어린이, 장애우 등을 위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실’을 운영함과 동시에 캠페인을 하면서 교통사고 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이에 도로교통공단 의정부면허시험장(시험장장 배성인)에서는 의정부경찰서 지역교육계, 모범운전자회 등과 연계된 프로그램으로 실천하는 교통질서에 앞장서고 있다.
배성인 시험장장은 “최근 3년간 관내의 어르신과 어린이 안전사고 중 교통사고 비율이 가장 높게 나타남을 착안해 직원들과 함께 찾아가는 교통 안전교실 및 캠페인을 통해 교통사고로부터 생명 살리기에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이처럼 도로교통공단과 의정부면허시험장의 제도개선 및 교통사고 예방 홍보는 지역사회에 많은 호응과 더불어 시민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실정이다.

 

고병호 bbmr6400@paran.com
Copyright @2011 ujbnews.net.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등록번호 : 경기 아51266 I 등록일자 : 2015.07.28 I 전화번호 : 010-9574-0404 주소 : 경기도 의정부시 호국로 1112번길 I E-mail : ujbnews6400@hanmail.net 발행인 겸 편집인 : 김동영 I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동영 Copyright @2011 ujbnews.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