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병호 대표이사/사장 - 4.9 총선을 앞두고

  • 등록 2008.03.29 11:35:22
크게보기

4.9 총선을 앞두고





 몇해씩 건너 봄이면 찾아오는 국회의원 선거. 건국 이래 지금까지 총선을 치르면서 변하지 않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아마도 민의를 제대로 수렴하지 못하는게 아닐까 싶다.




제 18대 국회의원선거. 여ㆍ야를 불문하고 엄정한 공천심사를 통해 참신한 후보를 선정하겠다는 취지와는 달리 국민들과 시민들은 여론조사결과 공정하지 못한 심사라고 판단 내렸다.




그 이유는 각 당의 공천심사위원회에서는 지역 여론조사를 통하여 후보를 결정하는 시스템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었다. 그런데 시민들이 느끼는 어리둥절한 공천결과는 결국 각 정당들이 시민들이 참여하는 정치를 가로막으려는 의도나 시민들이 정치에 관심이 없길 바라는 것이 아닌지 우리는 심각하게 고민해보지 않을 수 없다.




시ㆍ도의원 또는 자치단체장은 그 지역에 일정기간의 거주 사실이 확인되어야만 선거에 출마할 자격이 주어진다. 그러나 국회의원들은 본인들이 만들어 놓은 법에 따라 본인이 출마하고 싶은 곳을 정하는 이해 할 수 없는 선거법을 만들어 놓았다.




결국 이런 악법(?)은 그동안 지역에서 열심히 민의를 대변하고 지자체 발전에 밑거름이 되었던 수많은 지역정가 인사들을 토사구팽(兎死狗烹) 시키고 시민들의 의지나 뜻과는 상관없이 정치적 공수부대원(?) 출신 후보들이 공천자로 낙점 받아 불철주야 금뱃지를 향해 질주는 현상이 벌어졌다.




이러한 우리나라의 정당법은 조정이 되어야 된다고 생각한다. 국민과 시민의 여론을 경청하여 정치인들은 현역의원 임기동안 정당이 해체되지 않는 이상 계파나 본인의 정치적 입장에 의하여 정당을 탈당하거나 옮기지 못하게 말이다.




그 이유는 정치인이 선거에서 당선되는 과정에는 그 정치인이 소속된 정당이념과 소신이 어울러져 국민과 시민이 판단하여 선출한 결과이지 개인적인 입신을 위하여 선출한 결과는 아니라는 사실이다. 그래서 국민과 시민을 위해 선출된 의원은 직책의 임기가 다하기 전에는 다른 선거에 출마를 못하게끔 하는 제도적인 장치가 필요하다고 본다.




시ㆍ도의원과 자치단체장이 시민과 약속한 선거당시 공약사업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정치적 입신을 위하여 시민과의 약속을 헌 신발짝처럼 내 팽기치고 총선에 출마하느니 지방선거에 출마한다느니 하는 것은 시민과 국민들에게 정치를 불신하게 하는 원인이 되었고, 사퇴한 정치인들 때문에 국민의 혈세를 낭비해가며 보궐선거를 치르는 일 자체가 열심히 생업에 종사하는 시민들에게는 정치라는 브랜드(?)의 가치를 추락시키는 일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지 묻고 싶을 뿐이다.




공작새 암ㆍ수컷 한 쌍이 사는 우리 안에 다른 한 쌍의 공작새를 넣어두면 수놈끼리는 피터지게 서열이나 우위를 가리려 싸운다고 들었다.




하지만 이런 공작새도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밤이면 두 마리의 암놈에게 비를 피할수 있는 잠자리를 양보하고 두 마리의 수놈이 합심하여 밤을 지새운다고도 들었다. 우리는 싸울 때 싸우더라도 이렇게 국민과 시민을 지킬 줄 아는 정치인을 바라고 있다.




각 당의 공천을 받은 후보들은 이러한 시민의 갈망을 잊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과 그동안 지역에서 갈고 닦은 정치적 역량과 지역 주민과의 교감을 뒤로하고 4.9총선을 포기하면서까지 대의적(?) 명분아래 양보와 아량으로 자신들을 지원하고 도와주는 지역 토착 정치인들의 고마움을 가슴에서 잊지 말고, 후회 없이 한판 정책 대결을 원 없이 해 보시고 부디 모두들 건승하시길 이번 4.9 총선에 바란다.

대표이사/사장 고병호

의정부신문사
Copyright @2011 ujbnews.net.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등록번호 : 경기 아51266 I 등록일자 : 2015.07.28 I 전화번호 : 010-9574-0404 주소 : 경기도 의정부시 호국로 1112번길 I E-mail : ujbnews6400@hanmail.net 발행인 겸 편집인 : 김동영 I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동영 Copyright @2011 ujbnews.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