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회룡역 남부출입구 개설 협약 체결

  • 등록 2013.06.27 17:17:44
크게보기

의정부시내의 주요역사인 회룡역사에 남부출입구를 추가로 개설하기 위한 의정부시와 코레일간의 사업시행 협약을 지난 26일에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로서 회룡역은 의정부역과 함께 의정부시의 대규모 교통수요를 소화할 수 있는 기능형 최신형 역사로 완성된다.

 

현재 회룡역은 일일이용객이 4만명에 육박하는 주요 역사로서 향후 경전철등으로 인한 이용인구 증가를 감안하여 최근에 신축되었으나 기존 철도부지내에서 건설되는 태생적 한계로 인해 이용객이 집중되는 출퇴근시간의 혼잡을 전부 예방할 수는 없었던 상황이었기에, 남부출입구 개설은 의정부시와 시민 모두가 기다리던 간절한 사업이었다.


의정부시에 따르면 이번 회룡역 남부출입구 개설은 이용객 집중을 분산시켜 혼잡을 예방할 수 있는 효과 뿐만 아니라 철도로 인해 수십년동안 분절되어 있던 동서지역이 소통될 수 있어 지역발전의 원동력이 되는 중요한 사업이다.

 

체결된 협약에 따르면 의정부시와 코레일이 해당사업비를 절반씩 부담하여 회룡역승강장 남쪽 끝단에 지하로 동서를 관통하는 역무시설을 설치하는 것으로 이용객과 주변 시민의 편의를 위해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게 된다.

 

의정부시는 시민들의 기대와 격려가 큰만큼 조속히 시민들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코레일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모두가 공감하는 사업이 되도록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하인수 bbmr6400@paran.com
Copyright @2011 ujbnews.net.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등록번호 : 경기 아51266 I 등록일자 : 2015.07.28 I 전화번호 : 010-9574-0404 주소 : 경기도 의정부시 호국로 1112번길 I E-mail : ujbnews6400@hanmail.net 발행인 겸 편집인 : 김동영 I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동영 Copyright @2011 ujbnews.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