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봄 패션을위한 키워드

  • 등록 2008.04.30 18:22:30
크게보기

 올 봄 패션을 위한 키워드


 


01 플라워 패턴의 원피스를 입어라
꽃무늬 크기에 강약이 있으면 스타일링에 실패할 확률이 적다. 면 소재에 잔잔한 꽃무늬는 빈티지하게, 새틴이나 실크 소재에 과감한 꽃무늬는 여성스럽게 표현할 수 있을 듯. 빈티지하게 연출할 때에는 다소 투박해 보이는 굽 낮은 부티를, 로맨틱한 스타일에는 펌프스를 신어 산뜻하게 표현한다.

02 러플 장식에 주목해라
어떤 해보다 프릴, 러플, 레이스, 리본 등의 로맨틱한 디테일이 전성기를 이루고 있다. 특히 스커트에 풍성하게 장식된 러플이 눈에 띄는데, 롱 톱 또는 원피스와 레이어드하거나 몸에 피트되는 상의와 매치하면 유행하는 로맨틱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러플 장식은 한 부분에만 집중해야 포인트가 된다.

03 테일러드 칼라를 선택해라
깔끔하게 딱 떨어지는 실루엣의 테일러드 칼라는 올봄 머스트 해브 아이템. 모던, 복고 등의 여러 스타일에 감각을 불어넣는 디테일이다. A라인 스커트와 매치해 슈트처럼, 데님 팬츠와 매치해 시크한 캐주얼 룩을 완성. 레오파드 패턴이 화려한 원피스에 테일러드 칼라 베스트는 스타일을 한층 고급스럽게 만든다.

04 트렌치코트 속에 미니 원피스를 입어라
미니 원피스의 아우터에는 트렌치코트를 입어라. 때로는 오피스걸의 이미지를 줄 수 있고, 화려한 파티 룩으로도 연출할 수 있다. 보색 컬러는 화려하고, 같은 계열의 컬러라면 세련된 스타일이 될 듯. 7부 소매의 트렌치코트는 가벼운 봄 옷차림을 하기에 좋다.

05 롱 카디건에 슬림한 벨트로 실루엣을 살려라
롱 카디건은 올봄에도 여전히 사랑 받는 아이템. 여기에 슬림한 벨트를 매치하는 것이 포인트다. 루스한 카디건도 벨트를 한 번 묶으면 피트감이 생겨서 A라인 스커트나 슈트 팬츠와도 잘 어울린다.












06 아티스틱한 프린트 아이템을 매치해라
추상적인 붓 터치, 컬러들의 규칙 없는 나열…. 아트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는 프린트 아이템 하나만으로도 다른 장식은 필요 없을 만큼 화려해 보인다. 함께 매치하는 아이템은 단색이 좋을 듯.

07 스카프 한 장으로 사파리 룩을 연출해라
봄엔 멋스런 패턴의 스카프 한 장이 열 켤레의 구두보다 값진 아이템. 포켓이 달린 베이식한 재킷에 시폰 스카프를 짧게 두르면 사파리 룩으로 연출할 수 있다. 클래식한 재킷도 모던하게 업그레이드시켜 준다.

08 화이트 재킷을 입어라
블랙의 아성이 무너질 줄 모르지만, 올봄엔 재킷만큼은 블랙을 벗고 화이트를 입을 것. 부드러운 크림 컬러나 오프 화이트 재킷에 단정하게 딱 떨어지는 팬츠를 매치해 매니시하게 연출한다.

09 비비드 컬러 아이템끼리 매치해라
과감한 비비드 컬러들을 매치해 강렬한 이미지로 연출해 보자. 알록달록 꽃다발처럼 촌스러워지지 않으려면 메인 컬러를 정해 전체 의상에 80% 정도로 만들고, 나머지 컬러는 구두, 가방, 액세서리 등으로 비중을 약하게 둔다.

10 시폰을 레이어드해라
시폰 레이어드가 대세. 시폰을 가장 트렌디하게 레이어링할 수 있는 것이 원피스다. 시폰 톱과 보색 원피스를 택해 겹쳐 입기를 시도해 보자. 이때 시폰이 원피스의 길이를 덮지 않도록 해야 레이어드의 느낌을 살릴 수 있을 듯.


 


 


(싸이월드 밍키스타 발췌)

의정부신문사
Copyright @2011 ujbnews.net.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등록번호 : 경기 아51266 I 등록일자 : 2015.07.28 I 전화번호 : 010-9574-0404 주소 : 경기도 의정부시 호국로 1112번길 I E-mail : ujbnews6400@hanmail.net 발행인 겸 편집인 : 김동영 I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동영 Copyright @2011 ujbnews.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