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OUT! 친구사랑 IN!'

  • 등록 2017.04.12 13:13:19
크게보기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 학교폭력근절 선포식 및 학교폭력예방 뮤지컬공연 개최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안병용, 대표이사 이한범)은 '학교폭력 없는 희망도시' 의정부를 만들기 위해 411일과 12일 양일간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관내 중·고등학교 7개교 재학생과 교사, 학교밖청소년, 학부모 등 2,10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근절 선포식 및 학교폭력예방 뮤지컬 공연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안병용 시장을 비롯한 의정부시의회 박종철 의장과 장수봉 부의장, 의정부경찰서 진종근 서장 등 지역사회 각급기관 단체장들과 의정부시민, 청소년 1,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 참가한 안병용 시장은 학교폭력 근절 선포 및 청소년대표의 학교폭력예방 선언문 낭독, '학교폭력 OUT! 친구사랑 IN!' 슬로건 제창을 통해 학교폭력예방 및 근절에 대한 각오를 공고히 했다.

또한 의정부시가 주최하고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한 뮤지컬 공연행사는 열하나엔터테인먼트 극단여인극장이 기획한 '도전 19-춘향이의 첫날밤'이란 주제로 진행됐다.

이는 관내 청소년에게 문화예술 공연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과 '性'에 대한 올바른 성의식 정립을 목적으로 하였으며, 기존의 수동적이고 소극적인 학교폭력예방교육에서 벗어나 문화예술을 활용한 뮤지컬공연을 통해 청소년들의 현실을 반영함으로써 보다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청소년들이 스스로 건강한 학교문화 조성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지속적인 예방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병용 시장은 "청소년 학교폭력근절을 위한 결의대회에 여러분들이 오신 것을 환영한다. 이렇게 여러분을 위한 연극을 관람을 볼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주고,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만들어주기 위해서 애쓰시는 청소년육성재단 이한범 대표이사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오늘 연극보시고 여러분들의 세상을 다짐해보시고 좋은 시간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의정부시에서는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동영 기자 ujbnews6400@hanmail.net
Copyright @2011 ujbnews.net.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등록번호 : 경기 아51266 I 등록일자 : 2015.07.28 I 전화번호 : 010-9574-0404 주소 : 경기도 의정부시 호국로 1112번길 I E-mail : ujbnews6400@hanmail.net 발행인 겸 편집인 : 김동영 I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동영 Copyright @2011 ujbnews.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