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제4회 나라사랑 무궁화 전시회 개최

  • 등록 2017.07.24 17:56:35
크게보기

가슴으로 느끼고 체험으로 기억하는 나라꽃 전시회

'4회 의정부시 나라사랑 무궁화 전시회'가 지난 7월22일 의정부역 앞 무한상상 시민정원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시민들에게 나라꽃 무궁화에 대한 관심과 애국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된 이 행사는 의정부문화원이 주관하고 경기북부탑뉴스, 경기북부포커스가 후원했다.

행사에는 안병용 의정부시장을 비롯해 박종철 의정부시의회 의장, 국은주·김원기·김정영 경기도의원, 권재형·김일봉·안춘선·장수봉·정선희·최경자 의정부시의원들과 보훈단체 관계자, 각종 단체장, 의정부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시회는 국내 재래종 무궁화 70여종 500여본의 분재가 선보였으며, 무궁화 바람개비로 한반도 지도 만들기, 무궁화나무에 소원 메시지 달기 등 퍼포먼스 및 각종 공연과 부대행사가 펼쳐졌다.

조수기 의정부문화원장은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가슴으로 새기며, 체험으로 기억하고, 국민 모두가 사랑하는 나라꽃이 되길 바란다"고 힘찬 어조로 전시회 개막을 선언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지난 54년 동안 대한민국의 안보를 위해 미군부대가 자리 잡고 있었던 이곳 무한상상 도시정원에서 무궁화 전시회가 열려 감격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행사장 북측 공원에는 베를린장벽, 안중근 동상, 시승격 50년주년 기념탑, 301운동 기념비 등이 들어서게 된다"고 밝혔다.

박종철 의정부시의회 의장은 "여름 무더위 속에서도 수많은 꽃을 피우는 무궁화는 우리 한민족 끈기의 상징"이라며 "광복 72회를 맞는 뜻 깊은 해에 무궁화 전시회가 열려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의정부시는 아파트단지, 학교, 관공서, 가정집 정원 등에 무궁화나무를 많이 심고 있다청소년들에게 우리 민족의 꽃, 민족의 혼이 있음을 알려주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부대행사는 청소년챔버오케스트라 식전공연, 무궁화 포토존, 무궁화페이스 페인팅, 무궁화 바람개비 만들기, 공예작품 만들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특히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희망 메시지에 '미군부대로 대한민국의 안보를 책임졌던 우리 의정부! 이제는 문화 의정부, 행정 의정부, 경제 의정부가 되리라'라고 적어 시민들의 이목을 끌었다.


 

김동영 기자 ujbnews6400@hanmail.net
Copyright @2011 ujbnews.net.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등록번호 : 경기 아51266 I 등록일자 : 2015.07.28 I 전화번호 : 010-9574-0404 주소 : 경기도 의정부시 호국로 1112번길 I E-mail : ujbnews6400@hanmail.net 발행인 겸 편집인 : 김동영 I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동영 Copyright @2011 ujbnews.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