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 등록 2023.07.24 21:47:28
크게보기

최우수, 유진환 교통시설팀장...우수, 김재곤·김예송 주무관

 

의정부시는 올 상반기 다양한 분야에서 창의적, 도전적으로 적극행정을 추진한 우수공무원을 선발했다고 24일 밝혔다.

 

앞서 시는 지난 19일 제2차 적극행정위원회를 열고 1차 실무회의를 거쳐 선발된 우수공무원 후보 10명에 대한 심사를 진행했다.

 

추진 사례에 대한 효과성, 적극성, 중요도, 확산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한 결과,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2명이 최종 선발됐다.

 

최우수에는 유진환 교통시설팀장(교통기획과)의 '전국 최초! 버스승강장 정차안전시스템 구축'이, 우수에는 김재곤 주무관(회계과)의 '제로 웨이스트, 스마트 계약행정 추진'과 김예송 주무관(주차관리과)의 'CCTV단속 사전알림 활용, 주정차위반과태료 체납차량 쉽게 접근' 사례가 각각 선정됐다.

 

또한 김수현 주무관(아동돌봄과)의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아동돌봄 통합센터 건립'과 우승범 아동친화팀장(아동돌봄과)의 '전국 최초-출생에서 초등까지 통합돌봄제공, 아이돌봄시설 클러스터 시범사업 추진' 사례가 장려로 뽑혔다.

 

최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유진환 팀장은 야간 버스승강장에서 무정차가 다수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승강장 내에 AI 딥러닝 신기술을 활용한 객체인식 CCTV 및 바닥형 경관조명등을 설치, 승객이 들어서면 바닥안전등이 켜지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그 결과, 버스운전자의 승객 인지 향상으로 무정차를 방지하고 야간 승차객 안정감을 높여 시민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의정부시는 이들 공무원에게 상장과 인사 가점, 최고등급의 성과금을 부여하고, 해당 부서에는 포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순위권에 오르지 못한 사례에 대해서도 개인별 시상금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시는 선정된 우수사례를 언론보도와 카드뉴스 등을 통해 전국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김재훈 부시장은 "모든 공직자의 적극행정에 대한 노력이 시민의 삶을 바꾸는 데에 큰 힘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김태윤 기자 ujbnews6400@hanmail.net
Copyright @2011 ujbnews.net.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등록번호 : 경기 아51266 I 등록일자 : 2015.07.28 I 전화번호 : 010-9574-0404 주소 : 경기도 의정부시 호국로 1112번길 I E-mail : ujbnews6400@hanmail.net 발행인 겸 편집인 : 김동영 I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동영 Copyright @2011 ujbnews.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