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미니 니트 원피스 발랄·섹시!

  • 등록 2008.12.29 18:20:15
크게보기

 

초미니 니트 원피스 발랄·섹시!



 





올 겨울엔 겨울철 인기 품목이었던 두꺼운 모직 원피스 대신 니트 원피스가 유행하고 있다. 니트 원피스는 코트 속에 입거나 가을과 겨울, 겨울과 봄 사이 간절기에도 입을 수 있어 실용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옥션의 홍숙 패션 총괄팀장은 "웜비즈 패션이 유행함에 따라 과감한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된 니트 원피스가 주목을 받고 있다"며 "모직 원피스는 겨울 한철만 입을 수 있는 데다 두꺼워 활동성도 떨어지는 단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니트 원피스가 실용적이기만 한 것은 아니다. 올 겨울엔 초미니 원피스처럼 짧게 입거나, 소매나 라인에 풍성한 볼륨감을 살리는 등 어느 때보다 과감하고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 짧게 더 짧게






올 겨울 니트 원피스는 초미니 길이로 짧아진 것이 특징. 레깅스의 유행에 따라 원피스가 긴 상의처럼 느껴질 정도로 짧아졌다. 니트 원피스 위에 코트를 걸치면 소녀 같은 인상을 준다.



 


눈꽃 모양이나 사슴 무늬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고, 노란색이나 파스텔 색상은 귀여움을 한층 더해준다. 블랙에 줄무늬 모양을 입으면 미소년 분위기를 풍긴다.









■ 풍성하면 어때






날씬해 보이려 애쓰던 과거와 달리 올 겨울 여성들은 볼륨감을 강조한 스타일을 자신있게 선택하고 있다. 둥글게 부풀어오른 소매와 부드럽게 목을 감싸는 두툼한 목 라인, 큼직한 주름 장식의 니트 원피스가 인기다.






꽈배기 무늬 터틀넥에 털 방울을 달거나 스커트 주름을 두툼하게 잡기도 한다. 벌키니트(직물을 얼기설기 짠 모양의 니트)나 골지니트(굵은 골을 강조한 니트)를 선택하면 볼륨감이 배가된다.



 


■ 포인트는 자유롭게






올 겨울 최대 유행 색상인 블랙 코트를 입었다면 이너웨어인 니트 원피스는 화사하게 입어보자. 자주색이나 파란색을 매치하면 고급스럽고 우아한 느낌을 주고, 노란색이나 오렌지색을 매치하면 발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무릎을 살짝 덮는 H라인 원피스에 긴 진주목걸이나 스카프를 하면 단정하면서도 밋밋하지 않다. 허리 부분이 넉넉한 가오리 디자인은 허리 군살을 감춰주는 효과가 있다.

초미니토
Copyright @2011 ujbnews.net.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등록번호 : 경기 아51266 I 등록일자 : 2015.07.28 I 전화번호 : 010-9574-0404 주소 : 경기도 의정부시 호국로 1112번길 I E-mail : ujbnews6400@hanmail.net 발행인 겸 편집인 : 김동영 I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동영 Copyright @2011 ujbnews.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