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청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 대회 개최

  • 등록 2007.11.01 15:04:48
크게보기

연천교육청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 대회 개최


‘즐겁고 힘차게! 우리는 건강한 청소년!’





 경기도연천교육청(교육장: 양기석)은 10월 30일(화) 13:30~18:30까지 전곡중학교 한여울관 강당에서 관내 초․중․고 학생 2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한 청소년 육성을 위한 제1회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 대회’를 개최하였다.




이 대회는 올해 처음 개최되는 행사로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를 통하여 엘리트 체육 중심에서 생활체육 중심으로 스포츠인구의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되었다.




▲제1회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개최식을 하고있다.


대회 종목은 연천 지역 정서와 특성을 고려하여 ‘새천년 건강체조’와 ‘음악 줄넘기’가 선정되었으며 초등학교 4학년 학생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까지 스포츠동아리에 가입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초, 중, 고 학교급별, 종목별 우승팀은 도교육청이 주관하는 대회에 참가하게 되며 유니폼 및 클럽활동에 필요한 여러 가지 지원을 받게 된다.




각급학교 교장과 교사, 학생이 모인 가운데 창작음악줄넘기 종목에서는 전곡초등학교, 전곡중학교가 우승을 하였으며 새천년건강제조 종목에서는 전곡초등학교와 연천중학교, 연천고등학교가 우승을 차지하였다.





대회 진행 총괄을 맡은 인탁환 장학사는 “ 대회 종목으로 선정한 새천년건강체조와 창작음악줄넘기는 운동기량에 상관없이 모든 학생이 참여할 수 있고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종목이다. 이미 학교에는 많은 스포츠클럽이 있고 그 중에서 학교대회를 통과한 우수한 팀이 오늘 대회에 출전하였다.”라고 말했다.




손광섭 학무과장은 대회사에서 “이번 대회의 가장 큰 의미는 스포츠 활동을 운동선수들에게 국한시킨 것이 아니고, 누구나 원하기만 하면 학교스포츠 클럽에 가입하여 즐겁고 힘차게 활동할 수 있다는 점이다. 건강한 청소년을 기르자는 기본 취지에 걸맞게 연천의 많은 학생들이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해 건강한 몸과 정신을 갖게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연천중학교 박한울 학생(1학년)은 “운동선수만이 대회에 출전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친구들과 함께 스포츠 클럽대회에 참가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다. 더구나 우리 학교가 새천년건강체조에서 우승을 하여 정말 기쁘다. 앞으로는 더 많은 친구들이 우리 클럽에 가입하도록 해서 즐겁게 활동하고 싶고, 공부는 물론 운동도 열심히 하는 건강한 학생이 되고 싶다. ”라고 말했다.




이우조 기자

의정부신문사
Copyright @2011 ujbnews.net.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등록번호 : 경기 아51266 I 등록일자 : 2015.07.28 I 전화번호 : 010-9574-0404 주소 : 경기도 의정부시 호국로 1112번길 I E-mail : ujbnews6400@hanmail.net 발행인 겸 편집인 : 김동영 I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동영 Copyright @2011 ujbnews.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