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어의 힘을 느끼고 싶다면? - 뚝심 풍천 장어 전문점

  • 등록 2009.09.04 13:26:50
크게보기



   


 바닷물과 강물이 어우러지는 풍천(風川), 이곳에서 잡히는 뱀장어는 예로부터 풍천장어라 하여 뛰어난 영양식품으로 각광을 받아왔다. 그이유는 주변이 민물과 바닷물이 만나는 자리라 뱀장어의 체질 변화 훈련장으로 아주 적당하고, 풍부한 갯벌로 인해 많은 영양을 한몸에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좋은 풍천 장어를 의정부에서 직접 먹을수 있는 명소가 나타나 의정부 미식가로 하여금 많은 관심과 칭찬을 듣고 있어 의정부신문이 찾아가 보았다.




 - 3가지 소스, 3가지 맛


뚝심 풍천 장어 전문점에서는 소금 장어구이, 간장 장어구이, 고추장 장어구이를 대표음식으로 꼽는다.




풍부한 바다의 맛을 느낄수 있는 소금구이와 아이들이 부담스럽지 않게 먹을수 있는 간장 장어 구이, 화끈한 맛을 느낄수 있는 고추장 구이등, 입맛데로 고를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 풍천장어의 고유의맛 ‘담백, 구수’


뚝심 풍천 장어 전문점은 풍천장어의 고유의 맛을 유지 하기위해 많은 조미료를 넣지 않는다. 또한 찾아오는 사람들로 하여금 장어의 맛을 제대로 보여주기 위해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뚝심 풍천 장어 전문점 대표 임채국 씨는 “특별한 비법은 없고 단지 내 가족, 내가 먹는다는 생각으로 깨끗하고 안전한 식거리로만 만드는것 뿐”이라며 “자연에서 나오는 재료로 만들다 보니 재료비가 만만치 않지만, 드시는 손님들을 생각하면 가격을 올릴수 없어 지금 가격 그대로 판매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연 그대로 식재료를 사용한 덕분인지, 제공되는 반찬마다 하나같이 싱싱하고 입맛을 돋우는 음식들로 가득하다.




무더운 여름을 지내 허해진 몸을 보충하기엔 장어가 필수라는 주변의 평가가 있듯이, 식은땀이 흐르고, 온몸에 힘이 들어가지 않을때. 한번쯤 ‘뚝심’ 있는 장어의 힘을 빌려 즐거운 생활을 영위해보는것은 어떨까?





이영성 기자

의정부신문사
Copyright @2011 ujbnews.net.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등록번호 : 경기 아51266 I 등록일자 : 2015.07.28 I 전화번호 : 010-9574-0404 주소 : 경기도 의정부시 호국로 1112번길 I E-mail : ujbnews6400@hanmail.net 발행인 겸 편집인 : 김동영 I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동영 Copyright @2011 ujbnews.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