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에게 고합니다

  • 등록 2009.12.02 20:44:49
크게보기



청소년들에게 고합니다


 


황만선


민주평통 통일자문위원


충호안보연합 경기북부지부고문


국민행동본부 자문위원


한나라당 의정부시협의회 고문


의정부시 베드민턴협회 고문


중앙 베드민턴 그룹 고문


 


 


세상 살만큼 산 촌로로써 이나라를 이끌어갈 청소년 들에게 육성어린 몇자를 올릴까 합니다.


1933년 일제시대에 태어닌 필자는 마치 요즘 젊은이들이 보면 인물백과 사전 에나 나올법 하다 할만큼 세대차이를 느끼겠지만 필자는 어린시절을 나라 잃은 설움속에서 청소년 시기를 동족상잔의 6.25전쟁통에서 장년의시절을 정치적 혼란기와 사회의 격변기를 거쳐 오늘날 조국의 발전사를 보고 있는 어떻게 보면 역사의 산증인이고 이나라 발전사에 전 과정을 지켜본 역사의 목격자입니다.


세상은 좋아졌고 아름다워 졌으며 우리가 자랄때처럼 나라 잃은 설움이나 좌파냐 우파냐 하는 이데올로기 속에 반공이 국시였던 살벌한 시대적 배경도 아닌 자유민주주의가 확고하게 자리잡는 번영의 국가에서 우리 청소년들이 마음껏 공부하고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좋은 환경을 가질수 있는 현실이 조국을 지키고 가꾸기 위해 노력하고 싸워오다 먼저 가신 선배님 동료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이 절로 느낍니다.


참으로 배고팠던 시절.


끓는피를 쏟아부어 정진할수 있는 미래가 없었던 필자의 청소년기를 생각한다면 인생 다시 한번 살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 정도로 현재 이나라 청소년들에게는 완벽하리 만큼 훌륭한 사회적?가정적 조건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그렇지만, 필자가 노파심에 걱정이 되는 것은.


이렇게 좋은 환경 속에서 미래에 대한 목표의식과 자기 삶에 대한 애착, 조국이 있어 내가 있다는 국가관이 퇴색 되고 있는 것 같다는 안타까움입니다.


언론 매체를 통하여 이시대의 청소년들을 바라보고 있다면 젊음을 좀더 자기 발전적이고 국가 발전적으로 사용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생각든적이 한주번이 아닙니다.


청소년들에게 삶의 황혼기에 있는 한 노인이 고합니다.


인생은 일장 춘몽입니다.


시간은 돌려 놓을수 없는 법 노력하지 않은 어제가 잘사는 오늘을 만들 수 없고 잘사는 오늘이 없다면 행복한 내일도 기대할수 없습니다.


사회가 발전하고 그 만큼이나 이노인이 이해할수 없는 경험해 보지 못한 사회적 유혹이 넘쳐나는 이세상에서 가장 잘사는 법은 ‘욕심없이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자신의 위치에서 열심히 사는 것’ 그 방법이라는 사실을 팔십이 다 되어 알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일류 지향적인 이사회에서 청소년 여러분 국가와 부모와 주변에 배려하는 것이 진정한 일류 라는 것을 깨닳을 날이 올것입니다. 어느날 갑작스럽게…


사랑하는 청소년 여러분 오늘의 풍요로운 환경과 여러분의 꿈을 마음껏 펼칠수 있는 이 사회와 시대를 만들어준 부모님과 사회 선배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앞으로 함께 늙을수는 있어도 젊어 볼수는 없듯’이 사회가 우리 젊은 이들이 웃사람들에게 공경심을 가진 세상이 되기를 꿈꾸며 여러분들의 장밋빛 인생을 갈음해 봅니다.


 


 

의정부신문사
Copyright @2011 ujbnews.net.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등록번호 : 경기 아51266 I 등록일자 : 2015.07.28 I 전화번호 : 010-9574-0404 주소 : 경기도 의정부시 호국로 1112번길 I E-mail : ujbnews6400@hanmail.net 발행인 겸 편집인 : 김동영 I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동영 Copyright @2011 ujbnews.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