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구잡이식 불법 주‧정차 학원버스 인근 주민들‘분통’

  • 등록 2010.01.13 18:42:54
크게보기

 마구잡이식 불법주.정차학원버스 인근 주민들‘분통’


안전사고 및 차량통행에 불편 우려…학원측 대책 없어


 


의정부시내 대형학원 버스차량이 학원근처에 마구잡이식 불법주‧정차를 일삼고 있어 주변아파트 주민들이 안전사고의 우려를 나타내며 뚜렷한 대책을 요구하고 있다.


13일 금오동 시민들과 의정부시에 따르면 제2청사 앞 열린맘1길 근처 학원대형버스 여러 대가 불법 주‧정차를 자행해오고 있다.


특히 대형차량들이 학원전용 주차장 마냥 좁은 간선도로를 불법주‧정차해 통행하는 차량들과 인근 주민들에게 통행에 막대한 지장과 안전사고 유발을 부추기고 있다고 주민들은 주장했다.


 


금오동에 거주하는 최모(38‧여)씨는 “마을버스 앞에 불법 주차한 학원버스 때문에 어처구니없게 1시간동안 마을버스를 기다리다 놓친 적도 있었다”며 “불법 주차한 학원버스 때문에 마을버스가 승객을 놓치고 지나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해 주민들이 도로에서 위험하게 기다리는 경우도 본적 있다”며 불편함을 호소했다.


최모씨는 이어 “방학을 맞이해 밖에서 노는 아이들 또한 불법 주차한 학원 차량 사이로 오고가는 경우가 많아 차량사고가 날까 걱정이 된다”고 말하였다.


 


문제가 되고 있는 차량소유 학원 관계자는 어쩔 수 없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어 인근 주민들의 비난을 면키 어려운 상황이다.


학원관계자는 “학원을 이용하는 학생들의 안전과 통학을 위해 차량을 임시 주‧정차 하는 것은 사실”이라며 “주변상황에 대해 어떠한 대책이나 해결방법 강구는 아직까진 없다”고 말했다.


이에 의정부시 교통지도과는 “문제가 되고 있는 지역은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도‧단속 하겠다”며 “학원에 직접 방문해 문제점에 대한 행정처분 또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상배 기자

의정부신문사 kozo01@hanmail.net
Copyright @2011 ujbnews.net.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등록번호 : 경기 아51266 I 등록일자 : 2015.07.28 I 전화번호 : 010-9574-0404 주소 : 경기도 의정부시 호국로 1112번길 I E-mail : ujbnews6400@hanmail.net 발행인 겸 편집인 : 김동영 I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동영 Copyright @2011 ujbnews.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