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 경기도지사 야권 단일후보 의정부 유세 대성공

  • 등록 2010.05.30 19:40:40
크게보기

유시민 경기도지사 야권 단일후보 의정부 유세 대성공


천여명의 인파 몰려…유시민후보 한마디 한마디에 반응해


29일 지방선거 마지막 주말 유시민 경기도지사 후보는 의정부시 행복로에서 천여명의 인파를 모이는 대규모 유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경기북부권내 경기도지사 야권 바람을 불러 일으켰다.


유시민 후보가 도착하기전, 먼저 박지원 민주당 원내대표가 유시민후보의 선거 지원에 나섰다.


박지원 원내대표는 선거유세를 통해 “정세균 대표가 공천과정에 일부 오류가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이건 김대중 대통령의 유훈이다“ 라고 강조하면서 야권 단일화를 만들어낸 것은 정 대표의 리더십이다”라고 강조하면서 이번 야권단합에 대한 당위성을 설명했다.


이어 "수도권에서 야권이 이겨야 3대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며 "경기지사는 아~무나 하나, 기호8번 유시민이지" 라는 노래를 부르기도 했다.


이어 유시민 후보가 등장하자 유세 차량 앞으로 지지자들과 시민들이 인산 인해를 이루는 광경이 만들어졌다.


유시민 후보는 특유의 입담과 카리스마로 현장에 있던 모든 시민들을 하나로 만들었다.


유 후보는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 나라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다. 대통령은 국민을 이기지 못한다. 국민의 뜻, 유권자의 한 표가 대통령의 선택이 잘못됐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다. 우리는 이명박 사장이 이끄는 건설회사 직원들이 아니다. 전쟁 불사론이 나오는 현실에서 진짜 중요한 감정은 분노일지도 모른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사진1>유시민 경기도지사 후보 의정부 행복로에서 1천명의 인파와 함께하고 있다.





<사진2>박지원 민주당 원내대표와 유시민 도지사 후보 의정부 행복로 인파에 화답하고 있다.


 

의정부신문사
Copyright @2011 ujbnews.net.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등록번호 : 경기 아51266 I 등록일자 : 2015.07.28 I 전화번호 : 010-9574-0404 주소 : 경기도 의정부시 호국로 1112번길 I E-mail : ujbnews6400@hanmail.net 발행인 겸 편집인 : 김동영 I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동영 Copyright @2011 ujbnews.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