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8 (금)

  • 흐림동두천 23.0℃
기상청 제공

사회/경제

양주시, 유망 벤처기업을 모집합니다!

양주시 테크노시티 지식산업센터 입주기업 추가 모집

양주시는 ‘양주시 테크노시티 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할 유망 벤처기업을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입주대상은 관내 본사․연구소 또는 공장등록을 한 기업으로 제조업, 지식산업 및 정보통신산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며, 관외업체일 경우 입주 후 두 달 이내 사업장 주소지를 양주시로 전입해야 한다.

입주위치는 광적면 부흥로 847 양주 테크노시티 지식산업센터 2층 219호(면적 193.761㎡)로 1개 업체를 모집한다.

임대기간은 입주일로부터 2년으로 연장가능하고, 입주유형은 보증금 및 월세 납부로 보증금은 8,791,900원, 월임대료는 부가세포함 709,220원이다. 

선정제외대상 기업은 ▲금융기관에서 불량거래자로 규제중인 기업 ▲대기․수질 기타 특정유해물질 배출업소 ▲소음, 진동, 폐수, 악취 등의 공해를 발생하는 기업 ▲고하중 기계장치 설치 기업 ▲『소방법』 제15조, 제27조에 의한 일정량 이상의 위험물, 특수 가연물을 취급하는 기업 ▲휴․폐업중인 기업 등 이다.

선정방법은 시 홈페이지(http://www.yangju.go.kr)에서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시 기업지원과로 방문접수하면 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기업지원과 기업지원(SOS)팀(031-8082-6015)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양주시 테크노시티 지식산업센터는 냉난방을 제공하는 시스템에어컨을 기본으로 대회의실과 별도의 미팅룸을 확보해 입주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며, 건물 내에 은행, 25시마트, 구내식당, 커피전문점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단신

더보기


정치/행정

더보기
의정부시의회 김태은 의원, '중부율곡대상' 수상
의정부시의회 김태은 의원(국민의힘, 의정부2, 호원1, 2)이 지난 3일 중부일보사 주최로 열린 '제23회 중부율곡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정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중부율곡대상'은 율곡 이이 선생의 민본 사상을 현대적으로 계승하고, 경기도와 인천 지역 발전에 헌신한 인물을 발굴해 시상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이날 대상을 수상한 김태은 의원은 투철한 사명감과 탁월한 입법 역량을 바탕으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김 의원은 시민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조례안을 다수 대표 발의하며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다는 평이다. 김 의원의 주요 공적으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입법 활동 ▲시민 불편 해소를 위한 조례 개정 ▲시민 건강과 재산 보호를 위한 환경 관련 조례 개정 등이 꼽힌다. 이번 수상은 주민과의 끊임 없는 소통을 통해 지역 현안을 해결하고, 시민 중심의 정책을 실현해 온 김태은 의원의 헌신적인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로 평가된다. 김태은 의원은 "율곡 이이 선생의 애민정신을 받들어 시민을 위해 봉사하라는 뜻으로 주신 상이라 생각하니 어깨가 무겁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시

사회/경제

더보기

사건/사고

더보기
道 특사경, 분쇄육 제품 제조업체 불법행위 22건 적발
냉동보존제품을 냉장 또는 상온보관하거나 자가품질검사를 실시하지 않는 등 축산물위생관리법을 위반한 업소 20곳이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에 적발됐다. 경기도는 지난 6월 16일부터 6월 27일까지 2주간 도 전역의 축산물가공업체 및 식육포장처리업체를 대상으로 집중 수사를 펼쳐 불법이 의심되는 축산물가공업체 362개를 확인하고 20개 업소에서 총 22건의 불법 위반 행위를 적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수사는 여름철을 앞두고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소시지, 햄버거패티 등 햄버거병 감염 위험이 높은 분쇄육 제품을 제조하는 업체를 사전 점검해 감염사고를 사전예방하기 위해 시행됐다. '햄버거병'이란 패스트푸드점에서 오염된 쇠고기 분쇄육이 들어간 햄버거를 먹은 어린이 수십 명이 집단 감염되면서 붙은 이름이다. 햄버거병으로 알려진 장출혈성대장균은 가열하면 사라지기 때문에 제대로 익혀 먹는 것이 중요하다. 주로 여름철 발생하는 장출혈성대장균에 의한 증상은 설사, 심한 경련성 복통, 혈변, 구토 미열 등이다. 수사결과 '축산물위생관리법' 위반 22건 가운데 적발된 주요 위반사항은 ▲업체에서 생산하는 축산물에 대한 자가품질검사 미실시 5건 ▲냉동 보존제품을 냉장 및 상온 보관 2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