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예술의전당 다문화가정 뮤지컬팀 성남 ‘사랑방문화클럽축제’ 참가

  • 등록 2013.10.11 09:39:28
크게보기

 
의정부예술의전당(사장 박형식)은 부천, 성남, 안양, 오산, 용인, 화성 경기도권역 7개 기초문화재단과 협력하여 경기컨소시엄을 구성,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13 문화다양성 확산을 위한 「무지개다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0월 12일(토) 성남시 분당구청 잔디광장에서 열리는 ‘무지개다리 페스티벌’을 공동으로 참여한다. 

이번 페스티벌 중 의정부 다문화 뮤지컬팀이 출연하는 10월 12일(토)은 성남에서 진행되는 제7회 사랑방문화클럽축제의 마지막 날로, 전국 각지에서 모인 시민문화예술 동호회 연합 행사인 ‘전국시민문화클럽한마당’ 사업과 연계하여 7개 경기지역 내 다문화 클럽들이 한데 모여 연합공연을 실시한다. 분당구청 잔디광장에서는 전국의 시민문화클럽이 준비한 부스와 부대행사, 각 클럽의 연합공연이 펼쳐지게 되며, 의정부에서 참가하는 필리핀 이주여성들은 뮤지컬 ‘시스터 액트’에 나오는 노래를 신나는 율동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의정부에서는 지난  5월부터 문화다양성을 위한 ‘무지개다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음악극’이 진행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의정부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필리핀 이주여성들의 자조모임을 통해 다문화가정 주민들이 참여하는 문화예술 동아리활동으로 매주 토요일마다 3시간씩 의정부예술의전당 연습실에서 뮤지컬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동안 땀과 열정으로 연습한 작품 ‘시스터 액트’는 2013년 11월 30일 의정부예술의전당 소극장 무대에서 공연을 올릴 예정이다.  이번 전국시민문화클럽한마당과 무지개다리 페스티벌에서는 11월 30일에 진행될 뮤지컬 공연 ‘시스터 액트’ 중 대표곡 2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의정부와 인근지역에 거주하는 이주민들이 한 편의 음악극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함께 진행해 나가는 이번 프로젝트는, 음악극 제작 작업을 통해 의정부 내 예술가들과 이주민들과의 만남의 자리를 마련하고 주민들 간의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이를 통해 의정부 예술인들이 자신들의 재능을 함께 나누며 이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문화다양성을 체험하기를 기대한다. 또한, 결성된 음악극 동아리는 지역의 문화예술단체와 협력적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에 의정부에서 진행되는 문화다양성 확산을 위한 무지개다리 사업이 예술가들과 이주민들의 커뮤니티 형성과 나아가 선주민들과 이주민들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의정부예술의전당의 특화된 문화예술동아리 사업으로 지역 사회공헌사업으로 발전해 나가기를 기원한다.

김동영 bbmr6400@paran.com
Copyright @2011 ujbnews.net.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등록번호 : 경기 아51266 I 등록일자 : 2015.07.28 I 전화번호 : 010-9574-0404 주소 : 경기도 의정부시 호국로 1112번길 I E-mail : ujbnews6400@hanmail.net 발행인 겸 편집인 : 김동영 I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동영 Copyright @2011 ujbnews.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