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 중소기업‘강소기업’으로 육성한다!!

  • 등록 2011.10.24 11:17:38
크게보기

김문수 도지사 '10월 경기북부 기우회 개최 시 섬유산업 재도약 강조'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10월 경기북부 기우회에서 아시아 최초로 개최된 ‘남양주 유기농대회’와 ‘제92회 전국체전’의 성공적 개최를 격려하면서 경기도 북부지역의 섬유산업을 재도약시켜 중소기업을 ‘강소기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10월 21일 개최된 기우회는 수해복구와 국정감사 등으로 5개월 만에 열렸으며, 김문수 도지사를 비롯한 북부지역 시장, 군수와 상공인, 기업인, 유관기관장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김문수 도지사는 “북부지역의 중소기업 지원정책 방향을 부분적, 획일화된 지원에서 기업체질 개선과 인프라 확충 등 ‘기업하기 좋은 중소기업 생태조성’에 예산과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섬유패션의 도시인 대구시와 함께 뉴욕 맨해톤에 해외섬유시장 개척을 위한 섬유해외 마케팅 센터를 개소하고 ‘경기그린니트 연구센터’와 ‘경기섬유․봉제 지식산업센터’ 등 섬유산업 SOC을 확충하여 섬유품목의 품질을 고급화한다면 ‘한미 FTA 체결’과 중국시장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는 ‘제2의 르네상스’시대를 열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북부지역의 과도한 규제를 해제하기 위하여 연천군을 수도권에서 제외하고, 동두천시에는 ‘동두천지원특별법’ 제정을 정부에 촉구하였다.

기우회 특강으로는 미국 과학재단 연구상, 미시간 주 최우수 교수상, 미국공학교육학회 교육자상 등을 수상 한 바 있는  조벽 동국대 석좌교수로부터 ’21세기 한국에 필요한 글로벌 인재상‘이라는 주제로 ‘한국에는 너무나도 큰 희망이 있다, 한국인의 끈기와 오기,  ’글로벌 시대 천지인으로 거듭나라‘는 내용의 특강이 진행되었다.

한편, 경기도 북부청 관계자는 “차기 12월에 개최예정인 기우회에서는 ‘경기북부 중소기업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를 가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영성 bbmr6400@paran.com
Copyright @2011 ujbnews.net.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등록번호 : 경기 아51266 I 등록일자 : 2015.07.28 I 전화번호 : 010-9574-0404 주소 : 경기도 의정부시 호국로 1112번길 I E-mail : ujbnews6400@hanmail.net 발행인 겸 편집인 : 김동영 I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동영 Copyright @2011 ujbnews.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