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문종 의원, 국토해양위서 고산지구 문제해결 촉구

  • 등록 2013.01.31 20:26:39
크게보기

지하철 7호선 연장사업, 국토부의 강한 의지 표명 주문

새누리당 홍문종 의원(의정부을)은 31일 새해 들어 처음 열린 국토해양위원에서 권도엽 국토부장관에게 지하철 7호선 연장사업 및 고산지구 문제에 대한 해결을 촉구해 지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날 홍 의원은 경기북부 주민들의 숙원사업 중 하나인 지하철 7호선 연장사업에 대해 주무부처인 국토부의 강한 사업추진 의지가 필요하다며, 권 장관에게 국토해양부 차원에서 이러한 의지를 표명해줄 것을 주문했다.

현재 지하철 7호선 연장사업은 국토해양부가 2013년도 상반기 예비타당성 조사사업으로 선정해 기획재정부에 제출한 상황이며, 기획재정부에서는 KDI를 통해 사업성을 재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홍 의원은 또한 LH와 의정부시간의 이견차로 사업추진이 미루어지고 있는 보금자리 고산지구 문제에 대해 국토해양부가 적극적으로 중재에 나서 줄 것을 주문하는 한편, LH 이지송 사장을 따라 만나 협조를 요청했다.

특히 홍 의원은 고산지구 문제 해결을 위해 이지송 사장뿐 아니라 국토부장‧차관, 의정부시장까지 따로 만나 설득 중이며, 중재를 하고 있는 경기도 측과도 긴밀하게 협조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함께 4대강 문제와 관련해 국민들이 많은 의혹을 가지고 있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한 국토해양부 차원의 노력이 부족했다고 지적하고, 사업이 부실하다는 평가를 받은 이유와 책임자 처벌, 그리고 향후 추가 사업비용과 유지보수비용에 대해 명확히 밝힐 것을 주문했다.

한편, 의정부 지역사회에 가장 큰 이슈인 전철 7호선 연장사업과 고산지구 조기보상 문제에 대해 홍 의원이 발 벗고 나섬에 따라 가시적인 성과물이 어느 시점에서 도출될지 해당 지역민뿐만 아니라 경기북부권 주민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는 실정이다.

고병호 bbmr6400@paran.com
Copyright @2011 ujbnews.net.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등록번호 : 경기 아51266 I 등록일자 : 2015.07.28 I 전화번호 : 010-9574-0404 주소 : 경기도 의정부시 호국로 1112번길 I E-mail : ujbnews6400@hanmail.net 발행인 겸 편집인 : 김동영 I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동영 Copyright @2011 ujbnews.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