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희상 국회의원, 새정치민주연합 비대위원장 맡아

  • 등록 2014.09.22 12:59:02
크게보기


지난 18일 ‘세월호 난항’으로 좌초위기에 빠져 내분상황까지 벌어지고 있는 새정치민주연합의 박영선 비대위원장이 중도하차하고 표류하는 새민련을 이끌어갈 새로운 비대위원장에 문희상 국회의원(의정부갑/5선)이 선출됐다.

5선 경력의 문희상 의원은 지역구에서조차 고령의 정치경력으로 다음 총선에서는 일선에서 물러나지 않겠느냐는 설이 나돌 만큼 의정부 정가의 터줏대감으로 민주당의 기둥 역할을 해 온 인물이다.

김대중 정부의 정무수석과 국정원 기조실장, 노무현 정부의 대통령비서실장과 열린우리당 의장, 국회부의장 등 의정부지역정치인들 중에서는 “대한민국 정치사에 큰 족적을 남길만큼 화려한 정치이력을 소유한 인물로 이제는 아름다운 은퇴를 남겨둔 5선의 노정객” 이라는 인식이 지역구에 널리 퍼져있는 상태였다.

그러나 정국의 소용돌이 속에 좌초위기에 빠진 민주당에서 또 한번 그의 노련한 정치철학과 실물적 정치관이 민주당을 구해낼 수 있다는 의견이 모아져 비상대책위원장으로 선출되며  ‘화려한 정치적 부활‘을 다시 보여주고 있다.

이번으로 두 번째 비대위 위원장을 맡게 된 문 위원장이 이로 인해 다가오는 2015년 총선에 6선 도전의 시동을 거는 것과 동시에 ‘국회의장의 꿈’에 주춧돌이 되는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문 의원의 이러한 ‘화려한 정치적 중심역할’에 지역구에서 긴장하는 인물들로는 김경호 전 경기도의장을 비롯한 차세대 정치지도자들이다. 여·야를 떠나 홍문종, 김상도 새누리당 위원장과 김남성, 강세창 등 내년 총선에 거론되는 인물들의 긴장감이 증폭되는 상황이다.

이번 비대위원장 선출에 따른 문희상 의원의 건재함이  향후 지역정치구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될 지 시민과 지역정가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고병호 bbmr6400@paran.com
Copyright @2011 ujbnews.net.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등록번호 : 경기 아51266 I 등록일자 : 2015.07.28 I 전화번호 : 010-9574-0404 주소 : 경기도 의정부시 호국로 1112번길 I E-mail : ujbnews6400@hanmail.net 발행인 겸 편집인 : 김동영 I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동영 Copyright @2011 ujbnews.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