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9 (토)

  • 흐림동두천 23.0℃
  • 흐림강릉 20.8℃
  • 서울 27.9℃
  • 구름많음대전 28.0℃
  • 흐림대구 27.6℃
  • 구름많음울산 25.5℃
  • 구름조금광주 28.6℃
  • 구름조금부산 28.2℃
  • 구름조금고창 28.4℃
  • 구름많음제주 29.8℃
  • 흐림강화 26.6℃
  • 구름많음보은 23.2℃
  • 구름많음금산 27.2℃
  • 구름많음강진군 29.6℃
  • 구름많음경주시 26.8℃
  • 맑음거제 28.6℃
기상청 제공


올바른 인성교육을 위해 힘쓰는 학교 - 영석고등학교

 

우리 영석고등학교는 의정부에서 아름답고 수려한 수락산이 정면에서 바라다 보이는 아주 경치가 좋은 소위 명당자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봄이면 온갖 꽃들이 교정 이곳저곳에 피어있어 꽃 향기 속에서 학생들이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가을이면 나무들이 울긋불긋하게 물이 든 단풍들로 교정이 화려함을 자랑합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교정에서 학생들이 공부를 하고 있기에 우리 영석고 학생들의 심성이 선해지고 감성이 풍부한 학생들로 자라고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사람이 이세상에 태어날 때 누구나 한 가지 이상의 재능과 재주를 갖고 태어난다고 합니다.

우리학교는 학생들이 갖고 있는 내재된 잠재능력을 발견하고 더욱 갈고 닦도록 이끌고 있습니다.

평소 선생님이 학생들과 생활하면서 한마디 칭찬이 그 학생이 더욱 용기를 갖고 자신의 소질을 계발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고 생각이 되어, 선생님들로 하여금 늘 학생들의 행동을 유심히 관찰하고 살펴서 학생들의 잠재된 끼를 발견하고 알아주는 교육활동이 되어야 한다고 늘 강조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우리들의 교육이 소위 입시위주의 교육으로 심성을 계발한다거나 하는 인성교육이 소홀한 측면들이 있습니다. 교육의 본질은 고매한 인격의 함양과 능력있는 인간을 길러 내는 것이 목적이 되어야 한다고 늘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훈화시간에 본인은 늘 학생들로 하여금 인생의 목표를 가질 것을 늘 강조하고 있습니다. 목표가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과는 인생을 살아가는 태도가 다르고, 목표를 가진 사람은 세월이 흘러가면 갈수록 자기 성장을 하게 된다는 사실을 주지시키고 있습니다.

우리 학교의 안채란 설립자께서는 2008년 10월 1일 본교를 동국대학교에 기부하시기로 선언을 하신 바 있고 그 숭고한 뜻을 실현시키기 위해 지금 행정적 절차를 밟고 있습니다.

우리 학교가 동국대학교에 기부 합병이 완성된다면 본교가 의정부관내에서 가일층 명문고로 발돋음을 할 계기가 된다고 보고 있습니다.

현재 본교는 역사가 40여년이 되는 전통있는 학교로 최근 2-3년 사이에 급식실, 어학실, 과학실, 정보화 도서관, 체력단련실 등 시설들을 현대화 시켜 학생들이 최적의 상태에서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본교의 선생님들 또한 교육경력이 10년 이상이 되신 능력있는 분들로 구성되어 한 마음 한 뜻으로 똘똘뭉쳐 학생교육에 혼신을 다하고 있으니 더 많은 애정과 사랑으로 격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영석고등학교장 이종록

  

* 불교행사

-본교는 불교종립학교로서 1학년에 종교과목을 재량활동으로 선택케하여 스님의 불교교육을 통한 올바른 인성교육에 정열을 쏟고 있습니다.

* 영석장학회, 채란장학회 장학증서, 장학금 전달식

-9월2일(수) 오전11시 본교 회의실에서 안채란설립자이사장님이 주관하시는 영석장학회, 채란장학회 장학증서,장학금전달식이 24명의 품행이 우수한 모범생을 대상으로 거행되었습니다.

* 학생회장 선거

-민주주의의 시발점인 민주적 선거제도 교육의 일환으로 제35대 학생회장선거가 6월26일(금) 실시되었습니다. 학생회장으로는 신민철 군, 부회장으로는 백선호 군이 당선되었습니다.

* 경기도교육청 요청장학

-지난 6월12일(금) 본교 선생님들이 시험지문항출제 전문가가 되기위하여 경기도교육청에 요청장학을 신청하였습니다. 훌륭하신 장학사님, 선생님들의 열의에 찬 모습에서 학교발전의 희망의 꽃이 피고 있는 듯합니다.

* 체육대회

-5월22일(금) 전교생의 체력증강을 위해 농구,축구,달리기를 주종목으로 해서 학생,교사,학부모 삼위일체가 되어 즐거운 한 때를 보냈습니다.

* 제 5회 영석한마당

-각자 가진 끼를 맘껏 발산하기 위한 제5회 영석한마당 축제가 5월22일(금) 저녁에 거행되었습니다. 교사풍물패공연,노래자랑,차력쇼,마술쇼,댄스동아리,보컬공연등 늦은 밤까지 젊음의 열기가 식을 줄 몰랐습니다.

* 교육사랑 마라톤대회

-매년 5월달에 사제간에 하나되어 교총주체로 상암동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마라톤대회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본교에서는 해마다 교사와 학생이 150여명 참석하여 건강과 사제간의 정을 돈독히 하고 있습니다.

* 자매결연

-작년 여름 해군 제1함대 13전대 152편대와 본교가 자매결연을 맺었습니다. 국토의 3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해양대국인 우리나라에서 해군과의 교류 경험은 미래의 우리 학생들에게도 훌륭한 공부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 스승의 날

-금년 5월15일(금)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교무실에서 학생회장,부회장이 대표로 이종록 교장선생님, 오종환 교감선생님께 꽃을 달아주며 감사함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 쾌적한 교육환경

-최적의 교육환경을 위해 모든 교실에 에어컨,온풍기가 설치되어 있으며 2007년 급식실이 완공되어 깨끗하고 영양가 있는 식단으로 자체급식을 시작하여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또한, 과학실, 어학실, English Cafe, 도서관, 컴퓨터실, 방송실 등 특별실을 새로이 정비하여 최첨단의 시설을 갖춘 학교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 동국대에 기부

-본교 안채란 영석학원 설립자겸 이사장님과 최순열 동국대 학사부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작년 10월 2일 영석학원 이사장실에서 ‘영석고 무상기증 약정식’이 열렸습니다. 독실한 불교신자인 사립학교 법인 이사장이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고등학교를 모교인 학교법인 동국대에 조건없이 기부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단신

더보기


정치/행정

더보기
의정부시의회 김태은 의원, '중부율곡대상' 수상
의정부시의회 김태은 의원(국민의힘, 의정부2, 호원1, 2)이 지난 3일 중부일보사 주최로 열린 '제23회 중부율곡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정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중부율곡대상'은 율곡 이이 선생의 민본 사상을 현대적으로 계승하고, 경기도와 인천 지역 발전에 헌신한 인물을 발굴해 시상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이날 대상을 수상한 김태은 의원은 투철한 사명감과 탁월한 입법 역량을 바탕으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김 의원은 시민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조례안을 다수 대표 발의하며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다는 평이다. 김 의원의 주요 공적으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입법 활동 ▲시민 불편 해소를 위한 조례 개정 ▲시민 건강과 재산 보호를 위한 환경 관련 조례 개정 등이 꼽힌다. 이번 수상은 주민과의 끊임 없는 소통을 통해 지역 현안을 해결하고, 시민 중심의 정책을 실현해 온 김태은 의원의 헌신적인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로 평가된다. 김태은 의원은 "율곡 이이 선생의 애민정신을 받들어 시민을 위해 봉사하라는 뜻으로 주신 상이라 생각하니 어깨가 무겁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시

사회/경제

더보기

사건/사고

더보기
道 특사경, 분쇄육 제품 제조업체 불법행위 22건 적발
냉동보존제품을 냉장 또는 상온보관하거나 자가품질검사를 실시하지 않는 등 축산물위생관리법을 위반한 업소 20곳이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에 적발됐다. 경기도는 지난 6월 16일부터 6월 27일까지 2주간 도 전역의 축산물가공업체 및 식육포장처리업체를 대상으로 집중 수사를 펼쳐 불법이 의심되는 축산물가공업체 362개를 확인하고 20개 업소에서 총 22건의 불법 위반 행위를 적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수사는 여름철을 앞두고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소시지, 햄버거패티 등 햄버거병 감염 위험이 높은 분쇄육 제품을 제조하는 업체를 사전 점검해 감염사고를 사전예방하기 위해 시행됐다. '햄버거병'이란 패스트푸드점에서 오염된 쇠고기 분쇄육이 들어간 햄버거를 먹은 어린이 수십 명이 집단 감염되면서 붙은 이름이다. 햄버거병으로 알려진 장출혈성대장균은 가열하면 사라지기 때문에 제대로 익혀 먹는 것이 중요하다. 주로 여름철 발생하는 장출혈성대장균에 의한 증상은 설사, 심한 경련성 복통, 혈변, 구토 미열 등이다. 수사결과 '축산물위생관리법' 위반 22건 가운데 적발된 주요 위반사항은 ▲업체에서 생산하는 축산물에 대한 자가품질검사 미실시 5건 ▲냉동 보존제품을 냉장 및 상온 보관 2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