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17 (월)

  • 구름많음동두천 6.0℃
기상청 제공

사건/사고

양주경찰, 10대 강도 주민 신고로 검거해



양주경찰, 10대 강도 주민 신고로 검거해


양주경찰서는 지난 15일 택시에 탄 뒤 강도로 돌변, 돈을 뺏아으려 한 유모(15)군 등 10대 2명을 강도상해 혐의로 붙잡아 조사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동네 친구 사이인 이들은 이날 오전 1시5분께 양주시내에서 택시를 잡아 탄 뒤 미리 준비한 줄넘기로 택시기사 유모(52)씨의 목을 조르고 돈을 빼앗으려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유씨가 저항하자 택시에서 내려 달아나다 주민들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30분 만에 붙잡혔다.


경찰은 범행 동기 등을 조사한 뒤 내일 구속영장을 청구할 예정이다.


이영성 기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단신

더보기


정치/행정

더보기

사회/경제

더보기
의정부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지원센터-성베드로병원, 업무협약 체결
의정부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지원센터와 희경의료재단 성베드로병원이 13일 장애인의 의료 접근성 향상 및 지역사회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장애인과 가족들이 보다 나은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장애인을 위한 건강검진 및 의료 지원을 포함하며, 특히 발달장애인의 특수한 의료적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에 두 기관은 향후 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필요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상호 협력을 강화해 장애인 복지와 의료 분야에서 발전적인 관계를 이어갈 계획이다. 박은영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과 가족들이 보다 체계적인 건강 관리와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기쁘다"며 "성베드로병원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성베드로병원 박진수 대표원장은 "장애인과 그 가족들에게 전문적이고 포괄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우리 병원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센터와 긴밀히 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