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3 (월)

  • 흐림동두천 23.5℃
기상청 제공

스포츠/레져

연천군-한국연식야구연맹, 연식야구대회 운영 협약 체결

경기도 연천군은 27일 군수 집무실에서 한국연식야구연맹과 연식야구대회 운영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규선 연천군수와 김양경 한국연식야구연맹회장 등 양측 관계자 5명이 참석했다.

협약 체결로 연천군과 한국연식야구연맹은 오는 10월 연천에서 열리는 ‘2015 전국 학교스포츠클럽 연식야구대회’에 협력키로 했다.

‘2015 전국 학교스포츠클럽 연식야구대회’는 오는 11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 동안 고대산베이스볼파크 등지에서 선수 900명, 교사 학부모 1,100명 등 2,000여명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루게 된다.

참가팀은 전국 17개 시도 초등부, 중등부(남 녀), 고등부이다.

연천군이 후원한 이 대회는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국민생활체육회가 주최하고 한국연식야구연맹 연천군체육회가 주관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단신

더보기


정치/행정

더보기
김동근 시장, 자매도시 단둥시와 실질적 '교류협력 강화'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자매도시인 중국 단둥시의 공식 초청을 받아 '제2회 랴오닝 국제우호도시 대회'에 참석했다. 16일 의정부시에 따르면 김동근 시장의 이번 방문은 양 도시 간 우호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문화와 경제 전반에 걸친 실질적인 교류 기반을 넓히기 위한 전략적 행보로 추진됐다. 특히, 단둥시가 주선하고 랴오닝성이 주최한 국제 행사에 의정부시가 공식 초청을 받아 참가함으로써 시의 대외 신뢰도와 도시외교 위상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됐다. 8명으로 구성된 방문단은 공식행사 참석 이외에도 단둥시의 항만물류시설, 도시개발지구, 문화예술기관 등을 방문해 협력 가능성을 점검했다. 양 도시는 이번 방문을 통해 ▲청소년 및 문화예술 교류 확대 ▲공공기관 및 민간 교류 활성화 ▲도시 발전 전략 공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시는 이번 계기를 통해 도시 외교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자매도시 간 인적·물적 교류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대회 개막식에 참석한 김동근 시장은 "지방정부 간 전략적 외교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자매도시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단순한 교류를 넘어 지속 가능한 협력 모델을 실현해 나가겠다

사회/경제

더보기

사건/사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