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각 교류체인’ 형성…어학연수․학술대회 등 활성화
신한대학교는 A-KEEP(미국 알라바마-코리아 교육경제협의회)의 주선으로 미국 트로이 (TROY)대학과 학생교류 프로그램을 강화하는 내용의 교류협력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 다. 또 경기도가 설립한 (재)경기영어마을과 맞춤형 영어연수를 골자로 하는 양해각서도 교환했다. A-KEEP의 트로이대학과 경기영어마을은 이날 신한대학교에서 별도의 교류협 약을 맺어 신한대학교, A-KEEP, 경기영어마을은 교육정보와 영어교류를 함께 추진하는 ‘3각 교류체인’을 형성하게 됐다.
신한대학교는 협약에 따라 트로이대학과 교환학생 프로그램, 복수학위 등 대학 간 교류 프로그램을 서로 제공하고 교수요원의 연구 및 강의도 교환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세미 나, 학술대회, 심포지엄을 통해 교육프로그램을 교류하기로 했다. 글로벌 시대의 패러다 임에 맞춰 국제무대에서 활약할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려는 신한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 해 특히 영어교육 분야에서 미국 내 대학 및 기관과의 교류를 넓히게 됨에 따라 재학생 의 영어연수 기회를 늘려 글로벌 대학의 위상을 높이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전망되고 있 다.
신한대학은 또 (재)경기영어마을과 양해각서 교환으로 학생, 교직원, 교직원 자녀를 대상 으로 하는 맞춤형 영어연수과정을 운영하고 원어민교사와 시설을 활용하는 다양한 교육 사업도 펼치게 된다.
A-KEEP은 한국과 미국의 교육 경제분야에서 한국인이 주도하는 교류협력 단체이며 경 기도가 설립한 재단법인 경기영어마을은 다양한 영어교육 콘텐트와 글로벌 리더 양성프 로그램을 통해 대한민국 최고이자 세계최초의 교육형 테마파크이다.
신한대학교 의정부 캠퍼스 본관 회의실에서 잇달아 열린 3개 교육기관의 연쇄 협약식에 는 신한대학교에서 김병옥 총장, 강성종 전 신흥학원 이사장, 류광철 국제교류원장, 김 선봉 국제교류부원장, 이대홍 교무연구처장, 전현주 국제어학센터장, 신현석 초빙교수가 참석했으며 A-KEEP 측에서는 한미순 대표를 비롯해 케빈 로스 카메론 데비스 인솔교 사, (재)경기영어마을 측에서는 김정진 총장이 각각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