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상권활성화재단(이사장 홍귀선)이 11일 오후 2시에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대표이사 이한범)과 '청소년 전통시장 체험 프로그램'운영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상권활성화재단 홍귀선 이사장, 송원찬 대표이사, 청소년 육성재단 이한범 대표이사, 상권활성화구역 상인회장 4명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해 상호협약을 통해 청소년들이 전통시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청소년 공연 한마당 운영 (국악 및 스트리트 공연) ▲관내 청소년 의정부 전통상권 탐방 ▲상인들과 함께하는 직업체험 및 엽전 도시락 체험 ▲청소년가요제(‘나는 가수다’) 운영 등이다.
재단 관계자는 "우리 전통시장만의 특성을 살려 상생의 길을 모색하는 것이 필요한 무한경쟁시대에 전통시장 이용 기회가 적은 청소년들에게 시장의 ‘맛과 멋’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이번 협약은 대형마트나 슈퍼마켓에 익숙한 청소년들이 전통시장 체험봉사를 통해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청소년들이 전통시장 체험을 통해 실물경제를 배워 합리적 소비에 대한 경제개념을 키우며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많은 기여를 하고자 함"이라며, "청소년들의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여 전통시장 활성화를 이끌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