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3 (수)

  • 맑음동두천 15.9℃
기상청 제공

정치/행정

홍문종 의원, 의정부 지역 사회복지시설 메르스 대비 방역 활동

홍문종 의원(경기 의정부시을)이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메르스 대비 방역소독에 두 팔을 걷어 붙였다.

홍의원은 6월 18일 목요일, 의정부 시민들의 건강을 챙기고 메르스에 대한 불안감을 낮추기 위해 새마을지도자 및 지역 봉사단체와 함께 송산노인종합복지관, 신곡노인종합복지관, 의정부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았다.

홍 의원은 직접 등에 소독약품을 짊어 메고 사회복지시설 구석구석 소독을 했을 뿐만 아니라 생활 속 메르스 예방수칙 전파에도 많은 노력을 했다.

홍 의원은 지역 주민들에게 “의정부시가 메르스에 대한 불안감으로 위축되고 있지만 메르스를 대비하기 위한 정부의 적절한 조치가 시시각각 이루어지고 있으며, 평소 주기적인 손씻기, 마스크 착용으로도 메르스는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의정부 시민 모두가 합심하면 메르스 뿐만 아니라 어떠한 위기상황도 극복할 수 있다”며, “시민들 모두가 한 마음으로 한 뜻으로 활기찬 의정부시를 만들자”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단신

더보기


정치/행정

더보기
의정부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현장 확인
의정부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정미영) 소속 위원들이 22일부터 23일까지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대비 관내 주요 시설을 방문해 현안 사항을 청취했다. 정미영 위원장을 비롯한 김현채 부위원장, 김현주, 최정희, 강선영, 정진호 의원은 ▲의정부지역 자활센터 ▲의정부기억저장소 ▲청소년도심숲속힐링센터 ▲의정부보건소를 차례로 방문해 각 시설과 기관의 운영 사항을 점검하고 주요 사업의 진행 상황을 확인했다. 의정부지역 자활센터에서는 저소득층 자활을 위한 센터의 전반적인 운영사항을 점검하고, 시 재정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복지예산 절감을 위해 센터에서 저소득층의 자활지원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을 요청했다. 의정부기억저장소에서는 전시 현황과 시설 운영을 확인하고 의정부시 향토문화에 대한 사료의 통합적인 관리 강화를 위해 추가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을 주문했다. 청소년도심숲속힐링센터에서는 공간 활용 계획 및 공사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의정부도시교육재단 출범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한 개관 준비를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의정부보건소에서는 보건서비스와 주요 사업현황을 확인하고 주민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새로운 보건정책을 발굴하고 건강한 도시를 구축해 나갈 것

사회/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