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청, 에듀파인 학교맞춤형 교육으로 마인드 제고까지
배영초등학교 전체 사업담당선생님을 대상으로 에듀파인 교육 실시
의정부교육청(교육장 김학진)은 교원사용자의 인식 제고 및 시스템 업무능력 향상을 위하여 3월 10일(수) 에듀파인 학교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배영초등학교 사업담당 교사 30명을 대상으로 금오초등학교 김진모 선생님이 의정부교육청 컴퓨터실에서 진행하였고, 학교 사업담당자인 교원들이 새로운 제도인 학교회계시스템 도입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는 데 교육의 중점을 두었다.
기존 학교별 교원 1명씩을 대상으로 시스템교육을 실시한 것과는 달리, 이번 교육은 한 학교의 전체 사업담당교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함으로써 담당교사가 에듀파인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같은 학교 교원과 소통하면서 학교회계시스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제고하는 계기가 됐다.
교육을 마친 배영초등학교 교사는 "3월 새학기부터 새로운 학교회계시스템을 사용해야 한다는 생각에 혼란이 많았으나, 사업담당 선생님들과 함께 교육을 받으니 에듀파인에 대한 불안감을 없앨 수 있었고, 특히 교육강사가 같은 교사라서 에듀파인을 생각보다 쉽게 받아들일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의정부교육청 관계자는 2010년도가 에듀파인 전면시행의 첫 해인 만큼 앞으로 특정학교 전체사업담당 교원을 대상으로 시스템교육 뿐 아니라 인식교육을 병행하여 학교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의정부교육청 김학진 교육장은 "학교회계시스템의 도입으로 모든 교직원들의 책임성이 강화되므로 단위학교 교직원들이 시스템의 운영체계를 하루 빨리 습득하여 안정적으로 학교회계시스템이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최기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