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3 (수)

  • 맑음동두천 15.9℃
기상청 제공

교육/문화

의정부정보도서관 여름방학 특강 ‘파란마음 하얀마음 season.4’

의정부정보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들을 위해 음악을 주제로 한 특기 강좌를 마련했다.

'파란마음 하얀마음 season.4'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경기문화재단 후원으로 의정부유스챔버오케스트라가 직접 수업을 진행한다.

8월 4일부터 7일까지 동요 부르기, 샌드 아트, 젬베 배우기를 주제로 총 4개의 반이 운영되며, 각 10명씩 총 40명의 학생이 참여 가능하다. 시간대에 맞춰 교차지원도 가능하니, 샌드 아트와 젬베를 동시에 배울 수도 있다.

4일간의 수업을 마친 후, 8월 8일 부모님을 모시고 그동안 배운 특기 발표회는 물론, 필 챔버 앙상블의 연주회도 감상할 수 있어 가족이 함께 즐거운 추억을 간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해당 특강은 문화마당 홈페이지(edu.uilib.net)에서 사전접수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홈페이지 또는 전화(031)828-484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단신

더보기


정치/행정

더보기
의정부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현장 확인
의정부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정미영) 소속 위원들이 22일부터 23일까지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대비 관내 주요 시설을 방문해 현안 사항을 청취했다. 정미영 위원장을 비롯한 김현채 부위원장, 김현주, 최정희, 강선영, 정진호 의원은 ▲의정부지역 자활센터 ▲의정부기억저장소 ▲청소년도심숲속힐링센터 ▲의정부보건소를 차례로 방문해 각 시설과 기관의 운영 사항을 점검하고 주요 사업의 진행 상황을 확인했다. 의정부지역 자활센터에서는 저소득층 자활을 위한 센터의 전반적인 운영사항을 점검하고, 시 재정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복지예산 절감을 위해 센터에서 저소득층의 자활지원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을 요청했다. 의정부기억저장소에서는 전시 현황과 시설 운영을 확인하고 의정부시 향토문화에 대한 사료의 통합적인 관리 강화를 위해 추가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을 주문했다. 청소년도심숲속힐링센터에서는 공간 활용 계획 및 공사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의정부도시교육재단 출범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한 개관 준비를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의정부보건소에서는 보건서비스와 주요 사업현황을 확인하고 주민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새로운 보건정책을 발굴하고 건강한 도시를 구축해 나갈 것

사회/경제

더보기